아직도 노트패드를 쓰시나요?

IT업무를 사용 하면서 빈번히 사용하는 기본 도구 중 하나를 꼽으라면 "notepad"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 창을 켜고 notepad를 치면 바로 나타나는 메모장


ini파일등 설정 확장자 연결이 없는 설정값들을 볼 때 주로 사용 하는데 몇가지 단점이 있다.


1. 라인번호를 알수가 없다.

2. html, php등의 코드를 볼 때 특정 값들의 보기가 불편하다.

등등


그래서 찾아보니 2가지 노트패드를 대체할 프로그램이 눈에 띤다.


1. notepad2


첫번째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노트패드2 라는 유틸이다.

이 프로그램의 최고의 장점은 notepad실행을 하면 notepad2가 실행 할 수 있도록 대체 가 간편하다는 점이다.

메모장 대신 사용 값만 체크를 해주면 바로 notepad2가 실행 된다.



두번째는 확장자에 따른 코드 반응을 하고, 라인 값도 자연스럽게 나온다.


단점이 있다면,....

몇몇 사람들이 한글버전을 제공하기는 했는데 공식 버전은 한글버전을 제공하지 않는다.. (별불편함은 없지만..)


http://www.flos-freeware.ch/notepad2.html 링크로 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글 버전은 http://teus.me/190 에서 받으면 되는데... 내 avast백신은 악성코드라고 띄워서... 좀 힘드네욤



2. notepad++


 첫번째로 노트패드 ++의 최고의 강점은 작성했던 노트값을 자동 저장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위에 탭을 보면 new 0 부터 new6까지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저장을 하고 있다.


두번째로 강력한 자동완성 기능

코드 값앞자리만 치면 최근 사용했던 코드 값들을 주루룩.....


단점은.. 프로그램이 노트패드보다 무겁다는 것이고 notepad라는 명령어로 노트패드를 실행했던 사용자들이 notepad++를 실행하기란 참 쉽지 않다.

http://www.notepad-plus-plus.org/ 링크에서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editplus프로그램이 있기는 한데... 이는 유료라 제외 한다.

 

 




'이것저것 >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싼타페CM 카오디오 바꾸다.  (0) 2015.01.31
델 모니터 직구기  (0) 2015.01.21
블루투스 헤드셋 Sound Blaster EVO zx  (0) 2014.09.20
샤오미 10400 보조배터리  (0) 2014.07.31
Bose mini Soundlink  (0) 2014.07.2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