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 / 2013. 7. 15. 21:25

office365 update

저희 회사에서는 office365라는 Microsoft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2010년도 까지만 하더라도 서버 3대에 각각 익스체인지, 쉐어포인트, 링크(메신저)를 설치해 AD로 엮어서 40명정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직원수가 70명 100명 정도로 늘어감에 따라서 몇가지 문제에 봉착 하게 되었습니다.

1. 라이센스 문제 (가장 큰문제였습니다 ㅡㅡa)
2. 서버관리의 문제(안정성)
3. 고품질의 서비스 이용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해서 서비스를 받자고 판단하고 총 95개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최근에 오피스365서비스가 2013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서 매력적인 기능및 변경사항 몇가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1. 관리센터 기능 개선
      예전에 비해서 서비스의 상태및 메뉴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에는 미로와 같아서 한번 들어가면 빠져나오기 힘들었고
      특히 전자메일 사용자 관리와 메일보호 부분의 강력한 정책으로 (많은 메일들이 블럭되어서 리턴되는) 사용자들의 항의가
      장난이 아니였습니다 ㅠㅠ

      특히 메일 사용량과 상위 사용자를 한눈에 볼수 있어서 관리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2. Lync를 통한 모임 강화
오피스365 업데이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중에 하나 인데요, 혹시 요즘 한창 온라인 세미나들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는데 Lync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가능해 졌습니다.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만 알고 있으면 Lync Web App이라는 것을 통해서 모임페이지를 개설 하고 게스트들도 초청을 해서 모임을 만들수 있는 기능 입니다.

 Lync Web Scheduler를 통해서 모임의 주제와 시간 대상을 선정해서 초대장을 발송하게 되면
모든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한 모임에 참여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항상 개설 되어 있는 5개의 방을 통해서 특별히 별다른 서비스에 가입 하지 않더라도 원격지원을 통해서 IT회사라면
개설된 방을 통한 원겨지원 서비스가 가능 해졌습니다.

저희도 R모사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lync web app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5개의 개설된 방
 - 모임 링크 주소만 상대방에게 알려 주면 상대방이 링크를 통해 접속가능합니다. (게스트들도 가능)

 

링크를 클릭하면 lync가 설치 되어 있는 PC의 경우 자동으로 로그인 그외의 PC인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시에 LWAPlugin64BitInstaller32.msi(약7MB) 정도의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 이 agent만 설치해주면 lync 모임이 가능해 집니다.

 

그럼 웹상에서 아래와 같이 웹브라우저 상에서 PPT프리젠테이션및 원격지원, 설문조사, QnA같은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3. yammer서비스 제공
yammer서비스는 저도 굉장히 생소한 서비스 였는데 검색을 해보니 MS에서 밀고있는 사내 SNS서비스 라고 나와 있네요
쉐어포인트서비스+사내에서의 소통 창고로 yammer서비스를 이용하라는 전략인것 같은데, 이부분은 사용자들의 경험지수를
늘여야 하는 과제가 있어서... 관리자가 계속 교육아닌 교육을 해야 한다는 관계로 좀 꺼려지기는 합니다.
그리고 한국사회의 특성상 사내SNS가 제대로 활성화 될지 미지수네요...

이상 업데이트 1일차 잠깐 살펴 보았는데요 좀더 흥미로운 기능을 발견하면 더 포스팅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